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계좌개설 20일 제한"과 계좌개설 가능일자 확인

by 상생재테크 2023. 12. 10.

계좌개설 20일 제한으로 정작 필요한 계좌를 못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다. 또한 언제 계좌개설이 가능한지를 알려주지 않아 답답함을 느낀 분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계좌개설 가능일자를 확인하는 방법가 계좌개설이 제한된 상태라면 어떻게 해제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계좌개설 20일 제한

계좌개설 20일 제한은 금감원에서 보이스피싱 및 대포통장과 같은 금융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제한을 두는 것으로 금융권의 영업일 기준 20일 이내에 신규 입출금 통장 개설을 제한하는 제도이다. 영업일 기준 20일이므로 실질적으로 한 달에 하나의 입출금계좌 개설만 가능토록 강제하는 규정이다.

 

계좌개설 가능날짜 확인하는 방법

 

케이뱅크 입출금계좌 개설

케이뱅크의 입출금계좌 개설 메뉴를 이용하면 계좌개설 가능 날짜를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입출금계좌의 개설을 위해 케이뱅크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 계좌 개설 절차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계좌개설 가능날짜를 알려준다.

케이뱅크-계좌개설과-20일-제한-안내
케이뱅크 계좌개설과 20일 제한 안내

 

20일 제한 해제 방법은?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20일 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글들이 있다. 내용을 요약하면 직전에 개설한 입출금 계좌를 해지하면 바로 제한이 풀린다는 것인데, 나는 전북은행에서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였었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전북은행 적금 만기를 위해 전북은행 입출금계좌를 최근에 개설하였고, 전북은행 적금 만기된 금액을 이 입출금계좌를 통해 입금받았었다. 계좌 해지를 위해 전북은행에 전화해 보았지만 최종적으로 계좌를 해지할 수는 없었다. 정확한 안내로는 계좌에 따라 해지가 가능한 것도 있고 불가능한 것도 있다고 했다.

 


오늘은 "계좌개설 20일 제한"에 대해 알아보았고, 케이뱅크 계좌개설 메뉴를 이용해 계좌개설이 가능한 날짜를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다. 계좌개설 제한에 걸린 경우 직전 개설한 계좌를 해지하면 이 제한이 풀린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확인하진 못 했다.

계좌개설20일-제한에-따른-개설-가능날짜-확인-썸네일
계좌개설20일 제한에 따른 개설 가능날짜 확인

 

▼ 내가 가입한 보험 확인하는 방법

 

내 보험 확인 방법 알아보자(내가 가입한 보험 가입 내역 확인)

내가 가입한 보험이 무엇이고 보장되는 내역이 무엇이 있는지 가끔 궁금해질 때가 있다. 오늘은 내 보험 확인 방법으로 온라인을 통한 보험 가입 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내 보

beyond-the-money99.tistory.com

▼ 온누리상품권 진짜 좋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혜택, 사용방법 및 가맹점 확인하는 법

알뜰족이라면 필수인 온누리상품권. 다양한 혜택과 알뜰족에게 큰 부담인 카드사 실적을 모두 채울 수 있는 유용한 상품권이지만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오늘은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의

beyond-the-money99.tistory.com

▼ 4.1% 파킹통장 추천!!

 

4.1% 파킹통장 애큐온 저축은행 플러스자유예금 지금 바로 신청하자

4.1% 고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이 출시되었다. 애큐온 저축은행의 플러스자유예금으로 이 글을 통해 상품정보와 함께 애큐온 저축은행의 건전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파킹통장 금리 동향

beyond-the-money9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