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무슨일이?

노원수제맥주축제 안내

by 상생재테크 2023. 5. 31.

노원구에서 젊은 감성의 축제 제1회 노원수제맥주축제를 6월 2일에서 3일 양일간 공릉동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개최한다고 한다. 노원수제맥주축제는 원래 2020년 개최를 예정하였었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행사가 취소되었었다. 이후 3년 만인 올해 6월 드디어 공릉동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개최한다고 한다. 오늘은 제1회 노원수제맥주축제에 대해 알아보자.

 

노원수제맥주축제-포스터
노원수제맥주축제 포스터

 

제1회 노원수제맥주축제(NBF) 개최

노원구가 6월 2~3일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노원수제맥주축제(NBF, Nowon Beer Festival)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원수제맥주축제는 노원구를 대표하는 명소인 공릉동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6월 2일과 3일 양일간 개최된다. 2일에는 오후 3시에서 10시까지, 3일에는 오후 1시에서 10시까지 행사가 열린다.

노원수제맥주축제에는 총 18개의 브루어리(양조장)가 참여한다. 국내 수제 맥주 브루어리 1세대로서 2004년 공릉동에서 작은 PUB으로 시작해 19년 이상 노원구에서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과 노원을 대표하는 '노원수제맥주협동조합'외에 전국 각지의 유명 브루어리의 수제 맥주 총 150종을 시음하고 구입할 수 있다. 

맥주의 맛과 풍미를 더할 비어 도슨트도 운영한다. 축제에 참가한 구민들을 대상으로 맥주의 개념가 유래, 제조공정을 설명하고, 맥주별 어울리는 음식을 추천하는 푸드 페어링을 진행해 맥주의 맛을 음미하며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브루어리-바네하임-수제맥주
브루어리 바네하임 수제맥주

 

관내 전통시장과 연계한 다양한 먹거리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축제인 만큼 관내에 있는 공릉동 도깨비시장과 상계중앙시장 등 지역 상인들이 준비하고 개발한 메뉴를 먹거리 부스와 푸드트럭에서 판매한다. 또 다수의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한 유명 불가리아 셰프 미카엘이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특별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구입한 맥주와 음식은 화랑대 철도공원 내에서 이동하며 즐길 수 있도록 캠핑쉼터, 삼각우드쉼터, 돗자리쉼터 등을 곳곳에 조성할 예정이며 주요 취식 공간인 비어광장에는 파라솔존, 차광막존, 테이블존, 스텐딩존을 만들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맥주와 안주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수제맥주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

 

 

축제의 흥을 돋우는 공연 및 부대행사

맥주의 맛과 축제의 흥을 더할 토크음악쇼와 공연들도 계획되어 있다.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을 초청해 축제 기간 동안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며 특히 2일 오후 8시에는 힙합가수 다이나믹듀오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3일에는 지역 내 대학동아리들의 연합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먹거리와 볼거리 외에도 흥미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도 있다. 브랜드 페어에서는 노원구에서 생산 판매되는  30개 브랜드를 소개하고 디저트와 수공예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내 환경단체에서는 빗물로 맥주를 만드는 '하늘물 맥주'를 소개하고, 맥주의 원료인 새싹보리 심기 체험과 같은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노원수제맥주축제를 즐길 팁

차는 집에 두고 간다.

노원수제맥주축제는 음주가무를 즐기기 위한 축제이다. 차는 꼭 집에 두고 가는 걸 추천한다. 편안한 복장으로 축제장에 가서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그리고 150종의 맥주를 즐겨보도록 하자.

 

텀블러를 챙기자.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진 만큼 각 브루어리와 푸드트럭에서는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참여자에게는 브루어리 별로 500원을 할인하거나 추가 용량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환경도 챙기고 맥주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니 꼭 텀블러를 챙기자.

 

텀블러
텀블러를 꼭 챙기자

 

신분증 꼭 챙기고 안전에 유의하자

구는 미성년자 음주 방지를 위해 입장 시 신분증을 확인한다고 한다. 신분이 확인된 참여자에게는 입장 팔찌를 배부하고, 팔찌를 소지한 경우에만 맥주를 구입/시음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해 축제기간 동안 축제 장소에는 응급의료진 및 안전관리 요원이 상주한다고 한다.

 

수제맥주 맛보는 법

수제맥주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맛을 보라고 한다.

  1. 코로 먼저 향을 맡는다.
  2. 맥주를 입에 가득 담근다.
  3. 삼킨 후에 코로 숨을 내뱉는다.
  4. 내뱉은 동시에 맥주의 풍부한 향을 느낀다.

 

수제맥주-맛보는-법
수제맥주를 즐기자

 

마치며..

제1회 노원수제맥주축제가 곧 개최된다.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팁을 참조해서 안전하고 즐겁게 즐겼으면 좋겠다. 요즘같이 후덥지근한 날 저녁에 즐기는 다양한 수제맥주는 무더위를 싹 식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